블랙헤드 없애는법 4가지와 원인

피지가 많은 코나 코 주변에는 관리를 잘 해주지 않으면 까만 블랙헤드가 생겨버리는데요.

세안을 하고나서 거울을 보면 블랙헤드가 더 돋보여 압출기나 손으로 그냥 짜버리죠.

그렇게 블랙헤드를 제거했음에도 불구하고 일주일 정도면 다시 블랙헤드가 생겨버립니다.

이런 악순환을 방지하기 위해 오늘은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랙헤드의 원인

우선 블랙헤드를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블랙헤드가 생겨나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랙헤드는 한마디로 말해서 피부에서 과도한 유분을 방출했거나 피부상태가 청결하지 않아 뭉쳐진 피지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모공에 노페물이 쌓이면서 모공이 점점 더 늘어나게 되고 이 때문에 뭉쳐진 피지의 일부가 모공 밖으로 나오면서

산소와 산화되면 산화된 부분만 까맣게 변하게 되는데 이를 블랙헤드라고 얘기합니다.




블랙헤드 없애는 법 1. 압출

블랙헤드 없애는 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간단하게 손으로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블랙헤드를 압출하여 제거하는 것인데요.

이 방법은 솔직히 위생 상에도 문제가 있고, 과도하게 피부를 쥐어짤 경우 피부에 자극도 가게 됩니다.

또한, 반복적인 압출은 모공을 더 넓어지게 하여 더 큰 블랙헤드를 생성하게 되는데요.

굳이 블랙헤드를 압출해야 한다면 손보다는 압출기나 면봉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블랙헤드 없애는 법 2. 코팩

코팩을 이용하여 블랙헤드를 없애는 것은 압출할 때보다는 상대적으로 청결하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이 방법도 즉각적으로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는 있지만 자극이 없는 것은 아니죠.

이 또한 반복적으로 하게 되면 모공이 넓어지니 코팩을 하기 전 스팀타올을 이용하여 모공을 열어주고

\코팩을 한 후에도 머드팩 등을 이용하여 모공관리를 해준다면 더 효과적으로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블랙헤드 없애는 법 3. 각질제거

블랙헤드를 없애기 위해 각질제거를 하는 것은 블랙헤드의 즉각적인 제거는 불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블랙헤드를 통째로 없애버리는 것이 아니라 까맣게 산화된 부분을 깎는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꾸준히 각질제거를 해주신다면 블랙헤드도 점차 사라지고 모공도 원래 제크기로 돌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각질제거를 하는 것은 피부에 자극을 주니 일주일에 1~2회만 하시고 민감성 피부이신 분들은 더욱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블랙헤드 없애는 법 4. 꼼꼼한 클렌징

클렌징과 보습만 잘해줘도 피부가 좋아진다는 말이 있듯이 꼼꼼한 클렌징은 블랙헤드를 제거하는데에 한몫을 하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깨끗이 씻었다고 여겨도 귀 뒷쪽이나 턱, 헤어라인, 코 옆 등 놓치는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클렌징을 할 때 손가락으로 꼼꼼히 씻어주시고 세안 후에도 자신에게 맞는 스킨케어를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피부는 수분이 부족할 때에 피부를 보호하려고 과도한 유분을 분출하기 때문에 유수분 밸런스를 지켜주는 것도 중요하겠죠?



블랙헤드를 제거했다고 해도 아직 끝은 아닌데요.

피부에 아무리 적은 자극을 주었다 하더라도 반복적으로 하게 되면 피부에 좋지않기 때문에 모공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 때문에 모공이 늘어나는 것을 방지하려면 모공관리가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블랙헤드를 제거한 후에는 꼭 머드팩 등으로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