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 및 제한 물품

요즘은 저가항공사도 많기 때문에 저렴하게 해외여행 떠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여행을 떠나기 전 짐을 싸고 들어올 때 항공사의 수화물 규정을 확인해 보시는 것도 중요한데요

그 중 에어아시아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아시아를 통해 해외로 나가시는 분들은

미리 에어아시아 수화물 기준 확인해고 준비하세요~~~~




먼저 기내수화물 입니다.

기내수화물은 1개만 반입가능합니다.

기내반입이 가능한 수화물 크기는 56cmX 36cm x 23cm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40cm x 30cm x 10cm 이하의 노트북 가방, 핸드백, 백팩등 작은 가방 1개를 반입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용 가방은 앞 좌석 아래 공간에 수납이 가능해야 합니다.

휴대용 가방 2개를 모두 합친 무게가 7kg을 초과할 수는 없습니다.











2세 미만의 유아에게는 기내수하물 허용량이 배정되지 않습니다. 2세 이상의 어린이에게는 성인과 동일한 기내수하물 허용량이 배정됩니다.

액체류는 100ml를 초과할 수 없지만 이유식을 포함한 특별식 및 의약품은 적당량을 기내로 반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미리 신고하여야 하며 추가 보안 검색이 실시될 수 있습니다.

면세품 반입 규정은 각 공항 운영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모든 위탁수하물은 81cm x 119cm x 119, 32kg을 넘을 수 없습니다.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는 위탁수하물 무게는 

국내선- 15kg/20kg/25kg/30kg/40kg

국제선- 20kg/25kg/30kg/40kg 입니다.








수하물 체크인은 에어아시아에 대한 국내선일 경우 최소 45분전에 하셔야 합니다.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2 에서 출발하는 에어 아시아 국제선 에어 아시아 X 의 모든 항공편에 대해서는 최소 1시간전에 체크인을 하셔야 합니다.




초과수하물은 사전 예약된 허용 무게를 초과하는 수하물을 체크인하시는 경우 당사의 요금표에 따라 kg당 요금이 부과됩니다.

또는 체크인 카운터에서 국내선과 국제선의 경우 모두 15kg의 수하물 중량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악기를 보관할 좌석을 예약했고 해당 운임을 지불한 경우는 휴대수하물 크기를 초과하는 기타, 첼로, 바이올린 또는 비올라 등의 작은 악기를 기내에 반입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좌석 구매와 관련된 수하물 허용 무게는 없습니다. 










골프, 서핑보드, 다이빙, 자전거, 스키/스노보드, 크리켓같은 스포츠 장비는 스포츠 장비 운임지불 후 수하물로 접수 가능합니다. 

운임은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할 수 있는 할인 운임 또는 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부과하는 일반운임이 있습니다.

수하물 1개당 무게는 32kg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금지된 물품은 부식성 물질, 가스, 인화성 액체, 산화물질, 유기과산화물, 방사성 물질, 

전염성 물질, 폭발물, 기타(드라이아이스 및 휘발유 포함), 인화성 고체, 자성 물질 입니다.







제한된 물품은 모든 화기 및 무기, 뾰족하거나 날카로운 물체, 둔기, 폭발물 및 인화성 물질, 화학 및 독성 물질, 칼, 

가위 및 날카롭거나 날이 있는 모든 물체, 채찍, 쌍절곤, 곤봉, 전기 충격기 등의 무기, 

장난감총, 총 모양의 물품 또는 총과 비슷하게 보이는 물품, 수갑 등이 있습니다.




에어아시아 수화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른 항공사와 비슷하게 금지물품과 수하물 제한 물품등이 있었는데요

수하물 무게는 항공사별로  차이가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고 준비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