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마리 키우는법 2m까지 자란다

로즈마리는 허브의 한종류로 향긋한 향과 미관상 키우시는 분들 많습니다.

로즈마리는 실내뿐만아니라 야외에서도 키울 수 있어 식물을 키우시는 분들에게는 관심의 대상인데요

로즈마리 키우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이번에 로즈마리 키우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즈마리는 화분에 심어진 채로 판매가 되기도 하고 뿌리를 파는 곳도 있습니다.

로즈마리는 작은 화분에 판매되고 있어 작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많은데요 

로즈마리는 2m까지 성장이 가능한 식물이라고 합니다. 키우는 방법은 다른 식물에 비해 조금 까다로운 편이라고도 하는데요

로즈마리 키우기의 초보자인경우에는 씨앗보다는 줄기를 사서 키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로스마리 키우기 위한 준비물로는 로즈마리 줄기나 씨앗, 흙, 화분, 먼지봉투, 구멍낸 봉지 등이 필요합니다.








로즈마리 줄기는 로즈마리 나무에서 15cm정도길이의 가지 몇개를 구하면 됩니다. 

로즈마리는 늦봄에 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로즈마리는 햇볕이 잘드는 장소에 두어야 하지만 직사광선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햇볕을 좋아하기 때문에 3~4시간 정도는 햇볕에 놔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즈마리는 더위와 추위에는 강하지만 서리에는 약합니다.

겨울에 로즈마리를 키우게 되신다면 눈을 맞으면 가지가 손상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실내에서 키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화분에 거친모래는 2/3, 초탄은1/3 채운 다음 로즈마리 줄기를 화분에 넣습니다.

로즈마리는 건조한 토양에도 잘자라기 때문에 너무 자주 물을 주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물은 화분 속 흙이 다마르고 난 후 다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뿌리가 내릴때까지 약 3주간은 따뜻한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구멍낸 봉지로로 화분을 덮으면 온도가 따뜻하게 유지 되기 때문에 로즈마리가 자라는데 도움이 됩니다.

로즈마리 줄기 아래부분을 뿌리 발근제에 담궜다 심으시면 뿌리가 더 잘자라는데 도움이 됩니다.









야외에 로즈마리를 심는 경우에는 배수가 잘되는 토양에 심어야 로즈마리가 잘 자랍니다.

물이 고이는 토양은 로즈마리 뿌리가 썩을 수도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알칼리 성분이 많은 토양일수록 로즈마리 향이 좋아집니다. 산성을 띄는 토양일 겨웅에는 석회암을 섞어주면 됩니다.

흙을 구매하실 때는 배양토 또는 허브 전용 흙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로즈마리는 비료가 필요 하지 않습니다.







로즈마리가 잘자라기 위해서는 가지치기도 중요합니다.

특히 여름에는 가지치기를 자주 해 잎을 정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크게 자랄 경우 약5~10cm 정도 가지치기를 하고 모양을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노즈마리를 수확할때는 잎을 제거해도 로즈마리가 자라는데는 큰 영향이 없으므로

수확하셔도 됩니다.

수확한 로즈마리는 따로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거나 공기가 통하지 않는 통에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즈마리는 오븐구이 고기나 빵, 생선 요리 등에 어울리니 수확해 곁들여 먹으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이상 로즈마리 키우는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처음 키우시면 어렵게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관리가히가 많이 까다로운 식물은 아니니

잘 기르실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