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할부 됩니다

거스름돈등의 불편함을 덜하기위해 현금보다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많이 사용하게되는데요

저는 신용카드는 한개도 없고 체크카드를 생활화 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하나 만들까 생각중이긴한데요 친한친구가 체크카드도 할부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체크카드 할부가 어떻게되냐고 거짓말하지말라고 했는데 

알아보니깐 체크카드 할부가 되는 카드가 있더라구요



정확히 알아본 결과 체크카드에 신용카드 기능이 결합이된

하이브리드 카드라고 하더라구요



생각해보니깐 제가 체크카드가 3개정도가 있는데요

하나가 생활비카드인데 거의 하나의 카드만 쓰고 있는데요 얼마전에 카드갱신때문에 은행갔었는데

신용정보가 높아서 체크카드인데 신용카드처럼 쓸수 있는 카드로 변경이 가능하다고 한거같아요



신용카드라는 단어를 듣고 안한다고 했는데 아마도 체크카드에 신용카드가 결합이된 카드를 권유한거 같습니다

이 카드의 장점이자 단점이라면 한도가 낮다는거에요

신용카드처럼 몇백만원을 할부로 사용할수 없어서 크게 돈을 낭비하는 경우는 없을것같아요

소액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점이 장점이될수도 단점이 될수도 있는부분인거같아요



또 장점이라하면 

일반 체크카드보다 혜택이 많다는겁니다

주유혜택이나 스마트폰요금등 체크카드보다 혜택이 조금더 높다고 하네요



제가 알아본결과 신한은행과 농협에서 발급이 가능한거같아요

잘 사용하게 되면 몇만원씩 할인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본인선택이므로 본인의 돈쓰는 습관에 대해서 잘 인식해야할것같아요

결론으론 일반 체크카드는 할부가 되지 않고 할부가 되는 신용카드 기능이 결합된 체크카드인 하이브리드 카드라는게 존재합니다

시간을 내서 조금만 알아보면 월 몇만원식 아낄수가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