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 총정리


아 요 며칠 장염에 걸려서 진짜 헬을 맛보고 왔습니다

살면서 장염한번 안걸리신분들 없지요

장염이 큰 고통은 없지만 배아프고 설사나오고 먹을거 못먹고 정말 하루가 괴롭죠

저도 몇년만에 장염에 걸려서 정말 괴로웠네요  가장 큰 고통은 치킨을 먹지 못하는거였어요

장염에 걸려도 먹어도 되는 음식이 있는데요 제가 저번에 알아본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을 알려드릴게요




그전에 장염에 걸리는 원인에 대해서 잠깐 이야기를 해보죠

장염에 걸리는 가장 큰이유는 멀까요?

바로 상한 음식을 먹는 경우인데요 그런데 상한음식이 아니더라도

장염에 걸리수가 있다고 해요

학생들은 학업스트레서 직장인은 직장 스트레스로 인해 신경성 장염에 걸릴수도 있다고하네요




옛말에 병에 걸리면 잘먹어야 빨리 낫는다는 말이 있는데요 이건머.. 장염은

잘먹을수록 고통스럽죠

그래도 먹어야 약을먹고 해야하니 먹어도 되는 음식이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1.바나나

바나나는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으로 꼽힙니다

바나나는 한끼 대용 식품으로도 먹는분들이 많은만큼 포만감이 뛰어납니다

바나나에는 팩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설사를 억제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과일이다보니 식품섬유소로 인해 장염예방에도 좋다고하네요



2. 양배추

양배추는 위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희 아버지도 위염이 있으신데 평소 자주 양배추를 갈아 먹다보니 많이 나아졌습니다

양배추가 위는 물론 장질환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하네요

비타민k와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하다고해요



3. 보리차

장염에 걸리면 설사를 많이 하게되어 수분보충이 꼭 필요합니다

그래서 물을 자주 마셔줘야하느데요

장염에 걸렸을때는 보리차를 추천해드립니다

보리차는 탈수 증세를 개선하는데 효과아 있습니다 설사를 많이 했다면

보리차를 추천해드립니다



4.햄버거 먹지마세요

마지막으로 먹지 말아야하는 음식입니다

햄버거나 피자 등 기름진 음식은 특히 장염에 좋지않습니다

또한 한국인이 많이 먹는 라면도 피해 주셔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