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가대교 통행로 차종에 따라 달라요

거제도로 바로 갈 수 있는 거가대교가 생긴지 벌써 6년이상이 지났습니다.

원래 거제도를 가려면 통영쪽으로 돌아가는 방법이나 배를 이용해야하는데 거가대교가 생김으로 인해

 아주 편리하게 거제도와 가덕도를 갈 수 있게 되었어요.

오늘은 거가대교 통행로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거가대교는 다리의 길이가 길고 중간에 해저터널도 설치하였기 때문에 공사비용이 만만치않게 들어갔습니다.

그러다 보니 통행료가 타대교에 비해 조금 비쌀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돌아갔을 때의 기름값이나 시간절약을 생각하면 조금 비싸도 이용하는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또다른 거가대교의 장점은 이동시간이 짧아진다는 것도 있지만 대교 주변의 탁트인 바다와 아름다운 섬들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도 몇번 이용해본적이 있는데 도로가 한산하며 주변풍경이 너무 이뻐서 이동하는 시간이 즐겁더라구요.

해저터널이라고 해도 보통 터널과 같은 모양이지만 기분상 바닷속에 있다고 생각하니 색달랐어요.



거가대교 통행료에 관한 표입니다.

통상적으로 10,000원이라 알려져있지만 차마다 가격이 조금 다릅니다.




경차의 경우 5,000원이며 소형차의 경우 10,000원,중형차의 경우 15,000원,대형차 25,000원,특대형차 30,000원으로

타대교보다 가격이 비싸며 크기에 비례해 가격이 많이 상승합니다.



감면혜택도 존재하는데요.

국가차량은 100%면제가 되고 국가유공자1-5등급과 5.18민주유공자1-5등급도 100%면제가 됩니다.

장애인의 경우 1-6급 모두 50%감면ㄴ이 되고 국가유공자 6-7급과 5.18민주유공자6-14등급의 경우도 5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자리에서 면제카드또는 할인카드를 제시하여야하고 차량식별표지가 반드시 부착되어있어야하며

 본인이 탑승한 경우에만 면제 및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만약 무단통행을 하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감면을 받을시엔 통행료의 10배를 부과한다고 하니 꼭 알아두세요.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시간을 절약하고 풍경도 좋은 거가대교를 이용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거가대교 통행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