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내돈찾기

이번에 연말정산때문에 아주 시끄러웠죠

그래서 그런가 아직도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를 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5월에는 재정산을 한다는 말들도 있는데요 확실치 않습니다 그래도 미리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을 알아두면 조금이라도 돈을 아낄수 있겠습니다. 조회방법을 알아보고 

내가 받을수 있는 환급금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연말이나 혹은 연초에 많은분들이 직접 검색을 합니다.

아시는분들은 아시죠 환급금이 적지않은 돈이라는걸요. 그래서 연초에 홈택스 방문자가 급격히 증가한다고 합니다. 저도 조회서비스는 2년전부터 알았네요 환급금이 나오면 나오는데로 받아왔는데 직접알아보는게 안심이 되더라구요


홈택스 홈페이지를 찾아 이동하는건 어렵지 않죠

다른서비스로 방문해보신분들도 있을겁니다. 저도 사업자등록번호때문에 예전에 방문해놓고 이리저리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메인화면에 조회발급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조회발급에 대한 모든 메뉴들이 정리되어 있씁니다

저는 사업을 하기에 세금신고와 그리고 사업자조회로 자주 왔었는데요

왼쪽 아래에 국세 환급금찾기메뉴가 있는건 며칠전에 알았습니다. 알고보니 사이트가 개편이 있었네요

우리는 빨간네모의 국세환급금 찾기를 누릅니다



그럼 환급금찾기에 대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우리가 아직까지 찾아가지 않은 잠자고 있는 돈을 깨울 차례입니다

성명과 주민번호 혹은 사업자번호와 상호명을 입력하시면됩니다

저는 조회 해보니 20여만원이  있습니다. 모를뻔했는데 이런걸 찾으니 내돈이지만 꽁돈같다는 생각이듭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조회 한번이면 잠자고 있는 돈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작은돈일수도 큰돈일수도 있지만 내돈이니깐 찾아가시는게 맞습니다

한푼이라도 아껴야하는 세상이니깐요

저는 신발하나사고 가족이랑 저녁식사하는 정도로 사용할예정입니다

2015년 중순에 재정산이 있을수도 있다고하니 소식이 들리면 글을 남기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