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제대로알기

성인이되고 이제 살다보니 인감증명서가 제법 많이 필요하네요

자동차를 사거나 따로 계약서를 쓸때에도 인감증명서가 필요하더라구요.

요즘은 집에서 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등 다 뽑는 시대라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도 가능할꺼라고생각했는데요 제 주변분들중에서도 인감도 인터넷발급이 된다 안된다로 나뉘더라구요 

역시 그냥 제가 알아보는게 정답인거같아서 제가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생활에 필요한 서류를 집에서도 쉽게 발급받게 해주는 민원24를 방문해봅니다

주민등록등본 부터 전입신고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서 민원24 검색란에 인감증명 이라고 검색했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인감증명발급신청 화면이 나오는데요

보이시나요 신청방법을 보시면 방문입니다. 방문밖에 보이지 않네요

즉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은 되지않습니다. 수수료 600원들고 가까운 주민센터로 달려갑니다




접수 및 처리기간은 집가까운 면사무소 동사무소 주민센터등을 찾아가시면됩니다

처음 발급받는분들은 먼저 인감을 신청해주셔야합니다.

인감신청은 주민등록상의 거주지의 주민센터에서 해야합니다

그후 어느지역에서나 발급이 가능하더라구요



신청시 같이 제출하는 서류들을 잘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본인이 가기때문에 본인인경우의 구비서류들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제출하지않은 서류까지 안내해드립니다

여권정보 운전면허정보 가족관계등록부등이 있네요


오늘은 인감증명서가 인터넷으로 발급이 되는 문제에 대해 글을 적었습니다

아쉽게도 집에서는 발급이 안되겠네요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해야지만 가능하군요 언제가는 인감도 집에서 발급되는 날이 오겠죠

점점 편해가는 대한민국 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