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I비용 알아보자
- 카테고리 없음
- 2017. 7. 16.
우리는 종종 원인을 알 수 없으나 허리나 머리가 아플때가 있어요.
허리나 머리같은 경우는 척수와 뇌로 인해 중요한 부위기 때문에
의사선생님께서 MRI 촬영을 하자고 할 때가 있죠.
오늘은 MRI비용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MRI란 자기공명영상으로 자기장이 발생하는 통으로 들어가 고주파를 발생시켜 수소원자핵으로 신체의 신호 차이를 관찰하는 것입니다.
뇌나 척추를 관찰하는 곳에 많이 쓰이며 그외에도 근골격계,심장,간,비뇨기과,태아 등 다방면을 관찰할 수 있어요.
또한 X선이 아닌 고주파를 이용하기때문에 인체에 해롭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가격대가 높고 일반보험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소요시간은 검사부위별로 조금씩은 다르나 X레이촬영처럼 짧지 않고 30분이상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머리쪽이나 경추,요추쪽을 촬영할때에는 30-40분정도가 소요되며 무릎,고관절 등은 40-50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주의사항은 악세서리,휴대폰 뿐만 아니라 틀니,보청기 등 금속으로 된 제품은 검사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모두 몸에서 해체하고 가시는게 좋아요.
MRI 비용은 병원에 따라서도 조금 상이하고 부위별로 가격대가 다릅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정보가 모든 병원에서 그렇진 않고 대체적인 정보니 알아두세요.
동네에 있는 작은 병원의 경우 25-35만원정도의 비용이 들고, 큰 병원에서는 40-50만원정도, 대학병원의 경우 50-70만원의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또한 부위에 따라 심장,골반,전립선 등 촬영시에는 금액이 추가가 될 수 있고, 의사소견에 따라
혈관조영(MRA)를 함께 촬영해야하는 경우는 20-30만원의 비용이 추가로 드는 경우도 있어요.
결과는 바로 나오는 것이 아닌 2-3일정도가 소요되며 MRI를 통해 뇌종양,뇌출혈,퇴행성뇌질환,
척수종양 및 다발성 경생,자궁경부암,전립선암 등의 진단을 내릴 수 있어요
MRI 촬영시 약물을 주입하는데 이 약물에 의해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는 분도 있어요.
MRI 검사 후 몸에 이상반응이 있다면 꼭 의사에게 상담을 받으시길 권할게요.
지금까지 MRI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