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에 좋은 차 50

여성분들은 중년의 나이가 되면 이상하게 짜증만 나고 신경질적인 기간이 있는데요.

호르몬의 변화가 일어나면서 폐경을 시작하시는 분들도 있고 몸에 다양한 변화가 찾아오게 됩니다.

여성분들이 나이가 들면서 한번씩은 겪게 된다는 갱년기의 증상들이 바로 이러한데요.

그럼 오늘은 이러한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갱년기에 좋은 차를 알려드리오록 하겠습니다.



1. 구기자차

구기자차는 여성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잘 알려진 차인데요. 맛이 새콤달콤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 거부감없이 드실 수 있는 차가 바로 구기자차입니다. 구기자차는 따뜻한 기운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손, 발이 차거나 몸이 차가우신 분들이 자주 드시면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몸의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도록 도와줍니다. 굳이 갱년기의 여성분들 외에도 도움이 되니 자주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2. 대추차

갱년기가 찾아오면서 신경이 불안해지고 잠을 잘 못 이룰 때가 많아지는데요. 이럴 때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기능을 하는

대추차를 자주 마셔주면 이러한 증상을 점차 완화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자기 전에 뜨끈한 대추차를 한잔 마셔주고

잠을 자면 정신을 맑게 하고 신경을 안정시켜주기 때문에 숙면에 취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불면증이나 우울증을 치료하는데 실제로 대추차가 효6과가 있다고 하니 자주 마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맥문동차

갱년기의 여성분들은 밤이면 몸에 열기가 올라와 잠을 잘 못 이룰 때가 많게 됩니다. 가끔은 낮에 활동하는 시간에도

몸에 열기가 올라와 얼굴에 홍조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이럴 대 맥문동차를 마셔주면 발열증상을 완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발열증상 뿐만 아니라 발한증상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자주 마셔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최근 들어 어머니께서 짜증이 늘어나고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 것 같다하시면 맥문동차를 선물해주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4. 매실차

매실에는 구연산이라는 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있어 여러모로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구연산은 우리 몸에 축적되어 있는 피로를 풀어줄 뿐만 아니라 피부를 깨끗하게 가꾸는데도 좋은 효과를 줍니다.

매실차는 소화를 돕기도 하기 때문에 평소에 소화가 잘 안 되시는 분이라면 매실차를 자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연산은 근육 속의 피로물질인 젖산을 빨리 분해해고 요통을 완화시켜주어 여성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5. 두충차

갱년기의 증상으로 조금만 걸어도 다리나 무릎이 아프고 쑤시는 분들이 있을실텐데요.

이런 분들에게는 두충차를 자주 드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두충차는 골다공증을 앓고 계시는 분들에게도 좋고

뼈를 보호하고 튼튼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갱년기의 여성분들 중 관절이 자주 아프신 분들은

두충차를 자주 드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가 아니더라도 허리나 무릎이 평소에 아프셨던 분들이 드시면 좋을 듯 하네요.



이번에는 갱년기에 좋은 차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갱년기가 되었을 때는 폐경을 하고 신경질적이게 되는 게 당연하니

너무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오히려 이런 일들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이러한 증상들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갱년기의 여성분들은 제가 소개드린 차를 꾸준히 그리고 자주 마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주변 가족들도 많이 도움을 주셔야 갱년기가 빠르게 지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