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에좋은음식 best 5가지 보세요

현대사회에 들어오면서 골다공증은 오로지 노인 분들만 걸리는 질병이 아니게 되었는데요.

골다공증의 이유는 칼슘이 부족해서인데 우리나라 성인 4명중 3명은 칼슈이 체내에 부족하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우리나라는 전 연령대에서 골다공증이 많이 발병하게 되는데요. 골다공증을 예방하려면 칼슘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칼슘이 많이 들어간 골다공증에좋은음식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유

칼슘이 많이 들어가있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 중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우유인데요.

덕분에 우유는 골다공증처럼 뼈가 약하신 분들에게 좋을 뿐만 아니라 성장기 아이들이 키가 크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우유뿐만 아니라 치즈나 요거트 등 각종 유제품들은 모두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치즈의 경우 소고기보다 칼슘이 20배가 넘는다고 하니 자주 드시면 좋을 듯 합니다.




2. 고춧잎

고춧잎은 주로 나물무침을 만들어 밥반찬으로 자주 드시기도 하죠. 이러한 고춧잎도 골다공증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고춧잎 한 접시에는 우유 한 컵의 캴슘과 비슷한 양의 칼슘이 들어있어 우리 몸에 좋다고 합니다.

칼슘 뿐만 아니라 뼈가 칼슘을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타민도 충분히 함유되어 있어 더욱 좋다고 하네요.

식사하실 때 고춧잎을 반찬으로 자주 드셔주시면 골다공증 예방도 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3. 미역

미역은 여성분들이 출산 후에 기력을 회복하고 몸을 다시 원상태로 돌려놓기 위해 많이들 드시는데요.

이러한 미역을 출산 후에 많이 먹는 이유는 바로 칼슘함유량이 엄첨난 음식이기 때문입니다.또한 미역을 자세히 보면 끈끈한 액이 있는데

이 성분이 바로 알긴사이라는 성분인데요. 이 성분이 배변활동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산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우리 몸에 여러모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산성식품에 해당하는 계란이나 생선과 같이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4. 멸치

멸치도 우유와 같이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성장기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죠.

덕분에 여러가지 요리의 국물을 내거나 멸치와 각종 견과류를 함께 볶아 멸치볶음을 만들어 밥반찬으로 많이 먹기도 합니다.




5. 포도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으로 포도가 소개되서 많이 의아해하실텐데요.

포도는 칼슘이 많이 들어간 식품이 아니라 뼈에 칼슘이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포도를 자주 먹어주면 칼슘을 흡수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인스턴트 식품이나

패스트 푸드에 많이 들어가 있는 나트륨이 흡수되는 것을 방해해주어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들을 많이 소개해드렸는데요. 앞서 말했듯이 골다공증에 도움이 되려면

칼슘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하지만 칼슘만 먹는다고 해서 골다공증이 예방되는 멋은 아닙니다.

칼슘이 흡수되기 위해서는 비타민이 꼭 필요한데 특히 비타민 중에서도 비타민 D는 햇빛을 쬐는 것만으로도

우리 몸에 저절로 생성된다고 하니 골다공증을 예방하려면 적절한 야외활동도 필수가 되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