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시력 좋아지는법 2.0

요즘은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현대사회에 들어오면서 눈 건강을 관리하기가 많이 어려워졌죠.

노인분들이라면 노안이 오게 되어서 눈시력이 나빠졌다고 얘기할 수 있지만 어린 아이들이나 청소년들의 경우

여러 전자기기에 노출이 되어있고 올바르지 못한 방법으로 그것들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오늘은 눈시력 좋아지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안구세척

우리는 하루종일 눈을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하는데요. 이 때문에 항상 눈을 금방이라도 오염될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고

실제로도 먼지나 모래, 여러가지 이물질들이 눈에 잘 들어가게 됩니다. 거기다가 손으로 눈을 비벼주는 행동을 했다면

당연히 눈 안에 세균이 많이 들어가게 되겠죠. 이 때문에 외출 후에는 가능하면 식염수를 이용하여 눈을 세척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넓고 깨끗한 통에 물을 받아 눈을 뜬 상태로 얼굴을 담구는 것도 좋습니다.




2. 마사지

눈은 모니터 화면을 보고 있게 됨녀 눈깜박임이 현저하게 줄어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건조해질 수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눈 주변이나 혈자리를 알아보고 그 부분을 꾹꾹 눌러주어 눈에 쌓인 피로도 풀어주고

혈을 풀어 노폐물도 빠져나가게 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두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만든 후 그 상태로 두 눈에 갖다대면

손의 온기 때문에 눈의 긴장도 풀리고 눈 건강을 챙기기에도 정말 좋습니다.



3. 미용렌즈 착용 자제

10대 청소년들 같은 경우 값이 싸고 디자인이 예쁜 미용렌즈를 많이 끼고 다니는데요.

미용렌즈의 경우 투명렌즈보다 두꺼워 산소투과율이 좋지않아 눈의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그래서 하루에 4시간 이하로 착용하는 것이 좋고 투명렌즈의 경우에도 하루에 6시간 이하로 착용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미용렌즈를 끼더라도 값이 저렴한 것보다는 눈건강을 위해서라면 조금은 비싼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된 음식 섭취

이 방법은 평소 생활습관으로 눈 시력을 좋아지게 하는 방법인데요. 눈에 좋은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간

과일이나 음식을 먹어주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블루베리나 아사이베리 등이 있습니다.

식습관을 통해 눈 시력을 회복하는것은 효과가 아주 미미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꾸준히 그리고 장기간 먹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꾸준히 인내심을 가지고 먹어준다면 언젠가 빛을 발할 날이 오겠죠?



5. 과도한 눈화장 자제

이 방법은 주로 화장을 많이 하시는 여성분들에게 해당되는 이야기인데요. 메이크업 중에서도 눈화장은 빠질 수가 없죠.

하지만 눈 주위를 건조하게 만들고 눈을 아프게 하는 과도한 눈화장은 시력을 더 낮춰버리게 됩니다.

특히 아이라인을 눈의 점막 가까이에 칠하는 것은 아주 좋지 않은 행동인데요. 눈의 점막은 눈을 촉촉하게 하고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부분인데  그 부분에 아이라인을 이용해 덮어버리게 되면 아이라인과 눈이 직접 닿아 눈건강에 해롭습니다.



이번에는 눈시력 좋아지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우리가 평소에 자주 하는 사소한 행동들 그리고 습관들로 인하여

눈이 나빠지고 눈과 관련한 질병으로 인해 고통을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가장 귀하게 여겨진다는

신체 부위가 눈이라고 하니 신중을 기하고 철저하게 관리를 해주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럼 글을 자세히 읽어보시고 건강한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