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러기 원인 4개


도시에 살고 있는 아이들에게 볼 수 있는 질병으로 흔히 아토피와 두드러기 등이 있죠.

저희 조카도 음식을 잘못 먹고 두드러기가 옴몸에 올라서 며칠간 고생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소량의 음식을 조금만 잘못 섭취해도 두드러기가 나타날 때가 있더라구요.

두드러기가 나타나는 원인에는 음식말고도 다양한 원인들이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대표적인 두드러기 원인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까합니다. 



음식물 두드러기

급성 두드러기는 대부분 원인을 알 수 없지만 지금까지 밝혀진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달걀이나 어패류, 복숭아 등의

음식물에 의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음식물의 의한 두드러기일 경우 이는 식습관을 주의하는 수밖에 없다는데요.

그 음식 자체가 아니더라도 음식첨가물에 의해 두드러기가 나타날 수도 있다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일광 두드러기

이도 주변에서 흔히 볼 수있는 두드러기 원인 중에 하나인데요. 

학창시절 친구들 중 한명이 이 두드러기를 앓고 있어 체육시간마다 고생했었던 것이 생각나네요.

일광 두드러기는 태양광선에 노출되고 약 5분~10분 후 즉시 발생하는데 주로 체간이나 팔, 다리 위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일광 두드러기가 나타나면 가려움을 유발하여 발적이 생기며 가끔은 빨간 발진의 형태로 나타나

두드러기로 생각하지 못 할 때도 있으니 갑자기 발진이 생겼다면 일광 두드러기를 의심해 볼수도 있겠네요.



흡입물에 의한 두드러기

두드러기를 일으키는 대표적인 흡입물로는 꽃가루를 예로 들 수 있는데요.

매년 봄이면 벚꽃놀이로 즐거워야 할 시기에 꽃가루에 의해 두드러기가 일어나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꽃가루 뿐만 아니라 곰팡이나 먼지 등에 의해서도 나타나니 집안 청소를 꼼꼼히 하는 곳은 물론이고,

곰팡이 제거에도 각별히 신경을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두드러기

스트레스는 두드러기 뿐만 아니라 만병의 원인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주로 손과 발바닥에 20분 이내에 따끔거림과 화끈거림을 호소하며 피부의 팽진과 자극감, 소양감 등이 나타나나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몸의 체온이 상승하여 두드러기가 발생하시는 분들은 급격한 운동이나 뜨거운 목욕 등으로 인해

두드러기가 발생할 수도 있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두드러기 원인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두드러기는 급격한 온도차, 피부 묘기증, 접촉성 두드러기 등 더 다양한 원인들이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시고 자신의 몸상태를 잘 파악하여 건강한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