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에 좋은 차 베스트 6잔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로를 많이 느끼게 되면 뒷통수부터 시작해서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오기 시작하는데요.

저도 목뼈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지 책상에 앉아 일을 할 때면 어느샌가 뒷목이 뻣뻣하게 굳기 시작하고

나중에는 뒷통수 부분이 아파져서 그 후에는 머리 전체가 아파져서 정신을 못 차리겠더라구요.

저같이 머리가 자주 아프신 분들을 위해 두통에 좋은 차를 자세히 알아봅시다.



1. 국화차

국화차의 특성 자체가 해독작용을 해준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하게 되면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게 되고

피로도 같이 누적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몸의 호르몬들이 반응하여 몸에 좋지 않은 독소나 노폐물들을 만들어냅니다.

이러한 독소를 해독하고 배출해주기 위해서 국화차를 마신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자주 국화차를 마셔주면 눈의 피로를 덜고 두통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2. 박하차

박하차는 그 향기만으로도 정신을 맑게 해준다는 기분이 들만큼 알싸한 향이 매력적인 차인데요.

박하차의 경우는 정신을 맑게 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머리가 지끈거리면서 아프다거나 미세하게 어지러운 증상이 자주 있으신 분들에게

정말 효과적입니다. 몸의 열로 인하여 두통이 생겨났을 때도 박하차를 먹어주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저도 어지러움을 느끼는 것을 대비해 박하차를 자주 마셔야겠습니다.



3. 매실차

매실차는 소화를 돕는다고 잘 알려져 있어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또는 변비에 걸렸을 때 매실차를 주로 마시는데요.

이러한 매실차는 소화를 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두통은 완화시켜주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매실은 뜨거운 물에 끓여 매실차로 드시는 것이 가장 좋고 요리를 할 때 단맛을 내기 위해 설탕 대신 매실진액을 넣어주어도 아우 좋습니다.

저희 집에서도 어머니가 요리를 하실 때 매실진액을 자주 사용하는데 다 건강을 챙기기 위함이었네요.


4. 대추차

피로를 쌓이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뒷목이나 그 주변부위의 근육들이 딱딱하게 경직되어 고통을 느끼게 되는 것인데요.

이 과정에서 뇌로 혈액이 들어가는데 문제가 생기게 되고, 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면 머리가 어지럽고 집중이 잘 되지 않는 것입니다.

대추차는 딱딱하게 굳어있는 근육을 완화시켜주고 머리를 상쾌하게 만들어 주는데 큰 효과가 있는데요.

 대추차는 맛이 달아서 소아두통이 있는 어린 아이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6. 계피차

계피차는 계피의 그 특유한 향과 맛이 정말 특이해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차이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이 차로 마시기도 하지만 수정과로 만들어 드시기도 할 텐데요. 계피차는 몸 속의 차가운 기운을 풀어주고

신경을 안정시켜주는데 큰 도움이 되는 차입니다. 또한, 두통을 완화시켜주는 효능도 있고, 정신을 맑게 해주기 때문에

학업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학생들에게 정말 좋아 자주 드시길 권유합니다.



오늘은 정신을 맑게 해주고 두통을 와놔시켜주는데 긐 도움이 되는 차들을 소개시켜드렸는데요.

현대사회에서 피곤과 스트레스는 모든 질병을 불러일으키는 아주 안 좋은 원인입니다.

제가 적어드린 두통에 좋은 차를 마시는 것도 좋지만 충분한 숙면과 휴식이 필요하다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그럼 글을 자세히 읽어보시고 건강한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