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량 늘리기 똑똑한 아기


언제부턴가 모유수유가 아기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가 퍼져서

요즘은 산모가 큰이상이 없는한 모유수유를 꼭 할려고 합니다

예전에 비해 모유수유를 하는 비중이 늘었다고 하네요 모유수유를 한 아기가 더 건강하고

더 똑똑하다는 연구결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모유수유 붐이 불면서 모유량 늘리기에 대한 고민을 하시는 여성분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우리 아기를 위한 모유량 늘리기 방법 오늘 한번 알아봅니다




똑똑한 아기 건강한 아기를 위해서 모유수유를 추천하구요

모유량 늘리기 위해 모유촉진제를 먹으시는 산모분들이 계시던데

촉진제 사용효과에 대해서는 저는 잘모르기때문에 머라 말씀을 못 드리겠구요

제가 오늘 정리한 모유량 늘리기 방법들은 누구나 다 할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그럼 첫번째 방법부터 알아봅니다

첫번째 방법은 물을 자주 많이 마셔줘야합니다

모유의 성분은 80%이상 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수분섭취가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어 집니다

수분섭취를 위해 꼭 물만 많이 마실 필요는 없구요 식사 하실때 국물이있는 음식을

많이 드셔도 도움이 됩니다 미역국이나 사골국같은 국 섭취시 많이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아직 출산전이라면 한가지 팁이 되겠습니다

출산 후 1시간 이내에 젖을 물리면 좋다고 합니다

아기는 태어난후에 젖을 찾는 본능이 있다고 합니다 출산후 젖을 빨게 하면

산모의 유방을 자극하여 모유량에 도움이 되는 프로락틴 분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출산후 일주일내에 나오는 초유는 보통의 모유보다 영양소가 더 풍부하다고 합니다



세번째 방법은 자주 젖을 물리도록 해주세요

자주 젖을 물리게 되면 자연스레 분비량도 늘어나는데 도움이된다고합니다

보통 하루 기준 8회 이상이 보통이나 아기가 배고파 할때마다 물려주는게 좋습니다

처음에는 양이 적을수도 있으나 자주 물리게 되면 모유량은 늘어납니다

한쪽에 너무 자주 물리는 것보다 양쪽을 15분씩 나눠가면 물려주세요



마지막 방법으로는 모유에 관한 음식 알아보기 입니다

육아는 정말 만만치 않습니다

산모님이 공부하고 신경써야 할부분들이 많습니다

모유수유를 시작한 맘 이시라면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들을 한번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음식은 사골국이구요 더덕이나 도라지등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