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의 효능 무지하게 많다

무는 김장을 하면 깍두기로 먹기도 하고 알타리 무같은 경우는 총각김치로 먹습니다.

겨울 별미로 동치미로 만들어 시원한 국물을 들이킬 때면 얼음이 꽁꽁 어는 추운 날씨라도 계속해서 찾게 되죠.

이런 무는 우리가 음식을 먹을 때 꼭 반찬으로 먹게 되는데요.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무에는 다양한 효능들이 존재합니다.

그럼 오늘은 보약이라 불리는 무의 효능들에 대해 조사해 보겠습니다.



무의 효능 1

무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가장 잘 알려진 효능은 소화를 돕는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치킨을 먹을 때도 소화를 도와주기 위해 식초에 절인 무를 함께 내어주는 것입니다.

무의 아삭함과 식초의 시큼함이 치킨의 느끼함을 잡아줄 뿐만 아니라 소화도 도와주게 되는 것이죠.

아무 생각없이 먹던 치킨무의 이렇게 깊은 뜻이 담겨있다는 것이 놀랍지 않나요?




무의 효능 2

무는 소화를 도와줄 뿐만 아니라 속이 쓰릴 때 속쓰림 증상을 완화해주고 위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술을 먹고난 다음 날 과음때문에 속이 쓰리고 울렁거린다면 무를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속이 울렁거리는 것을 완화하고 안정시켜주는데 큰 효과가 있으니 술을 먹고난 다음 날에 속이 안 좋다면 무를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아직 그렇게 해본 적은 없어 실제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무의 효능 3

무에는 많은 식이섬유가 들어있는데 그 중에서도 리그닌이라는 식이섬유 성분이 암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이 성분이 암세포가 발생하는 것을 방해하여 억제시켜주고, 특히 위암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또한, 암을 발생시키는 성분이 체내에 들어오면 그 성분을 분해시켜 암이 발생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암을 예방하고 싶으신 분들은 무를 자주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무의 효능 4

무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아주 효과적인 식품인데요. 무가 야채라서 칼로리가 낮은 것은 당연하니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부담없이 드시기에는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칼로리가 100g당 13칼로리밖에 되지않고

무에 들어있는 성분 중에서 이소티오시나네이트라는 성분이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 체중감량할 때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할 때 기름기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니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무의 효능 5

무가 피부미용에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많은 여성분들이 집에서 직접 천연팩을 만들어 사용하실 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열기를 낮추어 피부를 안정시키는 기능을 하기 위해 무를 갈아 넣어 팩을 하시기도 합니다.

직접 피부에 무를 바르는 것도 좋지만 무의 껍질에는 비타민 C가 많기 때문에 무에 묻은 흙을 잘 씻어

껍질과 함께 먹어주면 기미나 주근깨를 옅어지게 해주어 피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번에는 무의 효능에 대해서 다양하게 소개해 드렸는데요.

무가 들어갈 수 있는 요리가 많아 우리는 자신도 모르게 무를 자주 섭취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특히나 소화가 잘 안 되지 않고 변비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은 무를 자주 드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장이 약해 소화가 평소에 잘 안되는 편인데 무를 자주 먹어줘야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