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수열매효능 6가지


보리수열매를 아시나요? 이번에 외할머니댁이 있는 세종시에 갔다왔어요

외할머니댁은 시골에 있는데요 거긴 제가 어렸을때부터 보리수열매를 많이 볼수 있었어요

지금도 뒷산에 가면 제법 많은 보리수열매를 볼수 있더라구요 그때는 빨간열매라서 

어른들이 주길레 먹었는데요 지금와서 먹어보면 그렇게 맛있지는 않습니다. 

기대했던것보다 달콤하지않지만 기대이상으로 몸에 좋다고 하네요 

보리수열매효능을 제가 알려드릴테니 놀라지마세요




보리수열매는 소화불량을 완하시켜줍니다

요즘들어 소화기능이 저하되었다고 느껴지거나 잦은 설사를 하시거나 변기로 고생하시는분에게

효과과 있습니다 속이 울렁거리거나 거북할때도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단 너무 마니 드시게 되면 오히려 설사를 유발할수가 있다고하니 몇알만 먼저 먹어보시면후 

자기 몸상태를 한번 점검 해보시면 될것같스빈다






여성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생리불순으로 많이 신경쓰시는분은 보리수열매를 한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생리불순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산후부종을 제거하는데 이로운 효과를 한다고하니 여성분들이 관심가져야겠죠




기관지 기능 개선에 도움이됩니다

나이드신분들은 점점 기관기 기능이 저하되는 느낌을 받으실껍니다

자주 기침을 하게되고 그리고 평소에도 항상 가래가 낀 듯한 느낌을 가지죠

만성 천식이 되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보리수열매효능으로는 천식치료에도 좋다고 하니 기관지 기능개선에 도움됩니다



작은 상처치료에 쓰인다

외할머니댁에 놀러갔을때 사촌들이랑 놀다보면

넘어지고 다치고 그런적이있는데요 어느날에 한번은 외할머니께서

보리수열매를 으깨서 상처부위에 올려주시더라구요 이제와서 찾아보니

정말 상처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작은 상처나 벌레에 쏘이거나 물릴경우

열매를 으깨서 상처부위에 놓으면 독소를 제거해주거나 붓기를 가라앉혀준다고하네요



이 밖의 추가적인 보리수열매효능으로는 숙면에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골어르신들은 자기전에 몇알을 먹고 자시는분들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또한 아스피라간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숙취해소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술독제거 효과를 한다고 합니다. 

어렸을때는 그다지 맛을 잘 몰라서 몇알먹고 안먹었는데요 집에 담가줘있는

보리수열매진액을 가끔씩 부모님이랑 같이 먹어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