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 여드름 원인 너의 눈코입

여드름은 호르몬 분비가 많은 사춘기의 청소년들에게도 많이 나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나는 성인 여드름이 있기도 하죠.

또한 여드름은 얼굴에만 나는 것이 아니라 가슴이나 등에 날 때도 있습니다.

이렇게 여드름은 다양한 부위별로 자주 나곤 하는데요. 여드름도 나는 부위별로 다양한 원인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 이번에는 부위별 여드름 원인데 대해 조사해보겠습니다.



1. 이마

주로 이마에 나는 여드름은 앞머리에 뒤덮혀 있어 땀이 났을 때 앞머리에 의해 통풍이 잘 되지않아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식으로 앞머리에 여드름이 나는 경우 그 여드름을 가리기 위해 앞머리로 더 꽁꽁 감추고 있게 되죠.

그러면서 통풍이 되지않아 또 여드름이 나게 되고 ,계속해서 악순화을 반복하니 이마에 여드름이 났다면 한동안은 감추지 말고

드러내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이마에 나는 여드름은 스트레스로 인하여 심장에 열이 발생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네요.




2. 코 주변

코는 안그래도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 때문에 고민인데, 여드름까지 나버리면 더욱 골치가 아프죠.

코 주변에 나는 여드름은 우리 몸의 소화기관과 관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자극적이거나 기름기가 많은 인스턴트 식품 등으로 인해 위장에 무리가 가서 그럴 수도 있다고 하니 그러한 음식들은 가급적이면

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먹고나서 바로 눕지말고 소화가 될 때까지 조금이라도 움직여 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3. 볼

볼에 나는 여드름은 왼쪽에 났을 때와 오른쪽에 났을 때의 원인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왼쪽에 나는 여드름의 원인은 과로로 인한 간의 손상이나 스트레스 때문에 발생하게 됩니다.

오른쪽에 나는 여드름은 변비나 설사를 할 때, 배변활동이 규칙적이지 못 할 때 나게 된다고 하네요.

볼의 위치에 따라 여드름이 나는 원인이 다르니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좋겠녜요.


4. 턱

턱에 나는 원인에는 무섭게도 생식기의 문제 때문에 나게 된다고 하는데요.

턱은 주로 성인 여드름이 많이 나는 부위라고 합니다. 만일 특별한 이유없이 턱에 여드름이 난다면 이는 생식기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특히 남성의 경우에는 위생상태가 좋지 않은 면도기로 면도를 하게 되면 여드름이 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엔 면도날을 갈아주거나 일회용 면도기 같은 경우 사용하던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해결법

여드름은 주로 얼굴의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거나 청결하지 못하여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드름을 예방하려면 매일 세안을 꼼꼼히 해주고 티트리 등 여드름 완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간 스킨케어 제품을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기름진 음식을 자주 드신다거나 혹은 비만이신 분들은 기름기가 적은 음식들 위주로 식단을 바꾸거나 다이어트를 통해

살을 뺀다면 여드름이 완화될 수도 있습니다. 여드름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니 노력하셔야 합니다.



이번에는 부위별 여드름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렸는데요.

얼굴뿐만 아니라 가슴이나 등에 나는 여드름에도 원인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경우는 샤워 도중 유분기가 많은 헤어제품이 몸에 묻었거나 유분기가 과도한 바디제품을 발라주어 여드름이 생기는것일 수도 있으니

평소에 샤워를 할 때나 샤워 후에 자신이 이러한 행동들을 하는 것은 아닌지 관찰해주어야 합니다.

청결하지 못한 옷을 입는 것도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