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종에 좋은 음식 모음 책

인스턴트 식품과 패스트푸드가 많이 발달한 요즘은 몸에 많은 이상 변화가 생겨나 몸에 부종이 생기기가 쉬운데요.

또한 장시간 앉거나 서서 일하게 되기 때문에 몸에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 부종이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은 하이힐을 신고 다면 체중이 밑으로 쏠리면서 부종이 더 쉽게 그리고 자주 발생하게 돼죠.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오늘은 부종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호박

호박은 붓기를 빼주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덕분에 성형수술을 하고 나서

빨리 붓기를 빼기 위해 많은 분들이 호박즙을 마시기도 하죠. 호박은 몸의 독소와 노폐눌을 빼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출산을 하고 난 후의 여성분들도 원래의 몸으로 돌아가게 하기 위해 호박즙을 많이 드십니다.

이뇨작용을 통해 부종을 빼준다고 하니 이뇨작용이 평소에 활발하지 못하신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2. 오이

오이는 다이어트를 할 때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많아 많이들 드시고는 하는데요.

수분이 많은 덕분에 몸의 부종을 빼는데도 많은 도움을 주는 식품이라고 잘 알려져있습니다.

오이를 이용하여 피부에 천연팩을 할 때도 수분이 많기 때문에 피부에 수분공급이 잘 되고 또한 피부를 안정시켜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햇빛이 강한 여름날피부가 심하게 타서 껍데기가 벗겨지고 화끈거릴 때 오이를 그 부위에 붙여주면 좋습니다.



3. 수박

수박도 오이와 마찬가지로 수분을 아주 많이 함유하고 있는 과일인데요.

그 덕분에 수박을 자주 먹어주면 이뇨작용도 활발해지고 몸에 부족한 수분도 채울 수 있습니다.

부종을 빼는데는 시트룰린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간 음식이 도움이 되는데 수박이 이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도 하다네요.

부종이 심해 고민이신 분들은 평소에 수박을 자주 드시면 붓기를 가라앉히는데 좋을 듯 합니다.


4. 다시마

다시마는 이뇨작용이 활발해지도록 도와주는 음식 중에 하나인데요. 다시마에는 각종 미네랄이나

요오드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여러가지 다시마에 들어가있는

성분들 덕분에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꾸는데도 좋다고 하네요. 다시마는 여성분들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으니 자주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시마는 물에 살짝 데쳐 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5. 옥수수수염차

부종이 발생하는 이유는 몸의 수분과 염분이 균형을 이루지 못해 일어나게 되는것인데요.

몸의 염분과 수분의 균형을 맞추고 싶다면 옥수수수염차를 드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옥수수수염차는 몸에 과도하게 축적되어 있는 염분 즉 나트륨을 몸 밖으로 빼주는 역할을 하는 식품인데요.

맛도 구수하고 향도 좋으니 여름에 물 대신 자주 마셔주어도 좋을 것 같네요.



이번에는 부종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부종은 앞에서 말했다시피 몸의 수분과 염분의 균형이

잘 맞지않아 나타나게 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러한 원인뿐만 아니라 당뇨병 등의 질환으로 인해

합병증의 일종으로 나타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부종이 나타난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몸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는 것이니

다른 증세가 나타나지 않도록 물을 많이 섭취하는 등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