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세 계산법 5분이면ok


자기돈을 쓴다는게 어쩌면 아주 민감한 문제 인데요

그중 아무래도 세금이 가장 민감하게 작용되는 것같아요 요즘같이 먹고살기 힘든데 세금까지 내야하니

더욱도 세금이 아깝게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그래도 내지않으면 벌금을 맞기 때문에 내야하는데요

세금도 내기전에 한번은 미리 내가 내야하는 세금은 얼마인지 알아보는것도 중요한거같아요

소득세 계산법을 알아보고 정확하게 소득세를 내도록 합시다



지금부터 소득세 계산법에 대해서 제가 쓰는 방법을 알려드릴거에요

완전히 정확하다고는 말씀드리진 못하지만 그래도 국세청 홈페이지의 계산기를 이용하는거니

나름 신뢰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 됩니다 한달 급여와 분양가족수만 입력하면 되니 

5분만 시간을 내셔서 해보시면 될것같아요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다양한 납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납세에 관해서 조회나 발급 , 신고 납부등의 업무를 보실수 있습니다

소득세 계산법을 위해서는 조회/발급 서비스 메뉴를 눌러주세요



조회/발급 메뉴를 누르면위와같이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전자계산서 발급부터, 연말정산 ,세금신고납부등을 보실수 있습니다

소득세 계산은 기타조회 메뉴중에 근로소득간이세액표 메뉴에서 조회하실수가 있습니다



근로소득간이세액표 페이지입니다

2015년7월 이후 개정된 세액표 기준으로 계산이 됩니다

미리 안내사항을 읽어보시구요 다 읽어보신후 '나의 월급에서 한달에 납부하는 세금은? 박스를 확인해주세요



나의 월급에서 한달에 납부하는 세금은? 박스를 보시면

월급여액과 그리고 공제대생 가족수 그리고 20세이하 자녀수를 입력해야합니다

입력후 조회하기를 누르시면 자동으로 계산이 됩니다



제가 전체적인 평균을 잡아서 임의로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월 급여액은 3,000,000을 잡고 그리고 가족수는 저를 포함 4명 ,자녀수는 2명으로 설정하고

조회하기를 눌렀습니다

소득세가 자동으로 계산되어 나타났습니다 소득세와 지방소득세의 총 합계가 나타나네요

계산한것돠 납부한 세금을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