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에 좋은 차 top5 소개

요즘은 밤에도 도시의 불빛이 환하기 때문에 잠을 잘 때 많이 힘드실텐데요.

커튼을 치고 안대를 끼더라도 주변의 잡다한 소리 때문에 잠을 못 이루는 경우가 많을 것 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업무로 인해 받은 스트레스는 불면증을 일으키기도 하죠.

그럼 오늘은 숙면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라벤더차

허브와 관련된 차들은 모두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라벤더도 허브의 일종으로 좋은 향을 이용하여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라벤더차를 먹기가 힘들다면 라벤더 향이 나는 물건들을 자기 전에 옆에 놔두고 자도 효과가 좋은데요.

라벤더 향초를 자기 전에 피우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잠들기 전에 향초는 끄는 것이 좋습니다.




2. 카모마일차

카모마일차도 허브의 일종으로 향이 아주 좋은 차로 유명한데요. 자기 전에 카모마일차를 마셔주면

마음을 진정시켜주고 정신을 편안하게 해주어 숙면을 취하기에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카모마일차는 허브차 중에서 가장 숙면에 많은 도움이 되는 차로 알려져 있어 정말 좋습니다.

또한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잠을 자기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3. 대추차

대추차는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차로 잘 알려져 있어 많은 분들이 자주 드시기도 하고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차이기도 한데요. 특히나 불면증을 앓고 계신다면 대추차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신경이 평소에 많이 예민하신 분들도 자주 드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어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대추다는 영양가도 높고 균형있기 때문에 누구든지 자주 드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4. 오미자차

오미자는 다섯가지 맛을 내는 신기한 열매이기도 하죠. 이러한 오미자에는 심신을 안정시키고

기력을 보충해주어 잠을 푹 잘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고 저혈압 등을 개선해주어 몸에 좋다고 하네요.

저도 저혈압을 앓고 있는데 이제 오미자차를 자주 미셔주어야겠습니다.



5. 우유

외국 드라마나 영화를 보게 되면 밤에 잠을 이루지 못 하고 깨어있으면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따뜻한 우유를 자기 전에 마셔주면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두뇌와 신체를 이완시켜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유유 속에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우리가 숙면을 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제 잠이 오지 않을 땐 따뜻한 우유를 한 번 드셔보세요.



이번에는 숙면에 도움이 되는 숙면에 좋은 차를 알려드렸는데요. 숙면을 취하려면 잠을 방해하는

요소를 제거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밤에 야식을 먹고 자는 것도 자는 동안 소화를 해야하기 때문에

숙면을 방해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주변의 시끄러운 소음이나 밝은 빛도 숙면에 방해가 되는데요.

자기 전에 스마트폰의 밝은 불빛을 보게 되면 숙면에 방해가 된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