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통증 매일 쑤신다

어깨통증이 오게 되면 생활을 하는데 많이 거슬리게 되는데요.

어깨통증의 같은 경우에는 안 좋은 점이 시간이 지날수록 뒷목이나 팔까지 아픈 부위가 점점 퍼지면서 넓어져 고통스럽다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도 수능 전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탁인지 책상에 앉아 공부를 할 때면 자꾸 어깨에 힘을 주고 움츠러 들어 어깨가 자주 아팠는데요.

어깨가 아픈 이유에는 다양한 원인들이 있으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

저처럼 수능 전이나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분이라면 어깨통증이 올 수도 있습니다.

과도하게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본인도 모르게 어깨에 점점 힘이 들어가게 되고 그렇게 되면 어깨는 항상 긴장상태를 유지하게 되죠.

이러한 상태가 유지되면서 짫게는 몇 시간에서 길게는 하루 정도 후에 어깨통증이 밀려오게 됩니다.

어깨에 통증이 느껴지면 통증을 완화하려고 어깨에 다시 힘이 들어가게 되면 이 악순환을 반복하게 되는거죠.

그러니 적절한 시간을 가지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자목 또는 거북목

일자목이나 거북목에 대해서 다들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요즘 젊은 세대들이 스마트폰이나 컾퓨터 등의 각종 전자기기를 사용하게 되면서 점점 자세가 나빠지게 되어 많이 발병하는 질환인데요.

허리를 구부리고 목을 앞으로 내밀거나 너무 높은 베게를 사용하게 되면 앞쪽으로 살짝 나와있는 형태로 바르게 휘어 있어야할 목뼈가

점점 곧게 펴지면서 일자가 되고 점점 더 심해지면 반대로 휘어버리게 됩니다. 이 때문에 어깨뿐만 아니라 뒷목에도 통증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오십견

나이 50세에 흔히 나타나는 병이라고 하여 오십견이라 불리는 것인데요. 오십견의 경우엔 정확한 원인을 밝히기 어렵다고 합니다.

오십견은 양쪽 어깨가 동시에 아픈 것이 아니고 한쪽 어깨가 유난히 아플 때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한쪽어깨를 치료한다 하더라도 반대편의 어깨에 다시 발병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오십견은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나아 자연치유가 가능하지만 그 당시엔 극심한 고통을 느끼고 활동에 많은 제약을 받게 됩니다.


무리한 운동

어깨를 많이 사용하는 운동인 골프나 야구 등의 운동을 과도하여 무리하게 하게 되면 어깨에 통증이 생기는 것인데요.

흔히들 근육통이라고 부릅니다. 근육통은 충분한 휴식과 마사지 혹은 찜질을 해주면 쉽게 완화할 수 있는데요.

특정한 부위의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을 자주 하게 되면 그 특정 부위만 손상이 반복되게 되고,

 뼈나 근육에 이상이 생겨 큰 병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뭐든 적당한 것이 좋겠죠?



어깨충돌 증후군

만일 특정한 자세를 취했을 때 어깨에 통증이 오게된다면 어깨와 관련한 질환들을 의심해봐야 하는데요.

특히 팔을 들어올리는 사체를 취했을 때 어깨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이는 오십견보다는 어깨충돌 증훈군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어깨충돌 증후군이란 어깨의 힘줄인 회전근개와 그 윗부분에 있는 견봉이라는 뼈가 반복적으로 부딪혀 염증이 생겨난 것을 말합니다.

이 질환의 경우엔 하루빨리 병원을 가 치료를 받는 수 밖에 없습니다.



어깨같은 경우엔 하루에 평균적으로 3000~4000회정도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우리 몸의 신체 부위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부위라고 하네요.

이 때문에 나이가 들면서 오는 퇴행성 질환도 가장 빨리 오게 되는 부위라고 합니다.

그래서 더욱이 관리를 해주어야 되는 신체부분이며 다치기도 쉽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여야 합니다.

평소 어깨통증이 심하셨던 분들은 제가 쓴 글을 잘 읽어 보시고 도움 얻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