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훈제 칼로리 100g당 143

오리고기를 손질하여 숯불 연기에 구워주면 정말 맛있는 훈제요리가 탄생하는데요.

오리훈제의 기름은 식어도 굳지 않아 몸에 콜레스트롤을 쌓거나 하는 일이 없어서 건강에 정말 좋다고 하죠.

주변 사람들 중 다이어트 할 때 닭가슴살이 퍽퍽하다고 싫어하시는 분은 오리훈제로 샐러드를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이렇게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오리훈제, 오늘은 오리훈제 칼로리와 여러가지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리훈제 칼로리

오리훈제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닭가슴살 대신 드실만큼 칼로리가 낮은 편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리훈제의 칼로리는 100g당 143칼로리라고 알려져 있어요. 이 정도 칼로리면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맘 놓고 드실 수 있겠네요.

오리훈제는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영양가도 풍부해 다양하게 활용해 요리해 드시곤 하죠.

저도 곧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데 닭가슴살 대신 오리훈제를 먹어봐야 겠네요.


오리훈제 효능 1

 다이어트 할 때 몇몇 사람들은 단백질 보충제를 일부러 먹기도 하죠. 오리훈제에도 단백질 보충제 못지않게 단백질이 정말 풍부한데요.

게다가 칼로리도 낮으니 다이어트 할 때스트레스 받지 않고 부담없이 맘껏 드셔도 됩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오리훈제 자체는 칼로리가 낮지만 오리훈제를 조리할 때 들어가는 드레싱이나 각종 재료들의 칼로리를 자세히 살펴야 합니다.

생각없이 막 굽고 섞고 조리하다보면 칼로리가 생각보다 많이 나올 수 있으니까요.



오리훈제 효능 2

오리훈제는 몸이 허약해졌거나 기운이 없을 때 보양식처럼 드셔도 정말 좋은 음식인데요.

오리훈제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기력을 보충해주고 회복하는데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역시 몸이 아플 땐 배가 탈이 난 게 아니라면 고기 위주로 든든하게 먹어주는 것이 몸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오리훈제는 맛이나 식감도 좋아서 입맛이 좀 없는 상태라도 먹어볼만 할 것 같네요.




오리훈제 효능 3

제가 앞에서 오리고기의 기름은 식어도 굳지않는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는 오리훈제가 육류 중에서 특이하게도 알칼리성이며 체내에 축적되지 않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서 그렇다고 하네요.

오리훈제를 섭취했을 때 몸 속에서 기름이 굳거나 쌓이는 일이 없으니 혈관이나 여러 내장기간에 노폐물이 쌓일 일이 없고

심혈관 질환에 걸릴 일은 더더욱 없겠죠? 오히려 오리훈제의 경우에는 칼슘이나 철, 비타민c 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오리훈제 효능 4

오리고기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두뇌발달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두뇌발달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성장기 아이들이나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청소년들,

치매 예방을 원하시는 노인분들까지 다양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오리훈제의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체내의 독소를 찾아내어 해독하는 기능이

탁월하고 노폐물도 배출해준다고 합니다. 정말 여러모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오늘은 오리훈제 칼로리와 좋은 점들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오리 훈제의 좋은 점은 여러가지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 것도 있지만 조리법이 다양하다는 게 참 좋은 것 같아요.

오리훈제의 경우엔 그냥 훈제 상태 그대로 섭취하셔도 좋고, 샐러드를 해먹는 등 어떤 야채와도 어울리는 재료입니다.

제가 알려드린 효능 외에도 피부를 탱탱하게 가꾸어 준다던가 식욕을 촉진시켜주는 등의 효능들이 있으니 자주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