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좋은 차 top5 차트

우리 몸 속에서 위는 소화를 담당하고 있는 가장 첫번째 기관인데요.

식도와 바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식도를 통해 들어오는 음식물 때문에 많은 손상을 입기도 합니다.

특히나 회식을 가면 많이 먹게되는 술의 경우 위를 손상시키는 대표적인 식품이죠.

그럼 오늘은 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위에 좋은 차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기자차

구기자차는 눈에 좋다고 잘 알려져있는 차이기도 한데요. 구기자차의 경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손발이 평소에도 차거나 몸이 전체적으로 찬 기운을 띄고있는 분들에게 정말 좋습니다.

또한 콜레스트롤을 없애주어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소화불량에 잘 걸리시거나 평소 소화시키는 것이 너무 힘들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2. 대추차

대추차는 구기자차와 마찬가지로 따뜻한 성질을 띄고 있는 차인데요. 대추차의 경우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누구나 거부감없이 쉽게 마실 수 있는 차입니다. 대추차를 먹어주면 속을 진정시켜주고 땀을 흘리게 함으로써 노폐물을 배출시켜 준다고 하네요.

속이 안 좋아 구토를 하고 나면 속이 쓰린 경우가 많은데 이 때 음식을 바로 먹어주는 것이 아니라

대추차를 한잔 마셔주면 속을 진정시켜주기에 좋습니다. 위장을 튼튼하게 해준다고도 하니 더욱 좋겠지요?



3. 민들레차

민들레차는 꽃을 이용해 만든 차라 먹기에도 보기에도 좋은 차인데요.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소염작용이 강해 여러가지 염증성 질환에 잘 걸리지 않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위장의 기능을 도와주어 소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이뇨작용을 하기도해서 몸 안의 노폐물을 빼내는데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4. 생강차

생강차의 경우 감기에 좋다고 잘 아려져 있어 사라들이 겨울철에 주로 마시는 차인데요.

이런 생강차도 따뜻한 기운을 가지고 있는 차이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위벽을 보호해주어 평소 속쓰리 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속이 차가원 배탈에 자주 걸리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저 또한 여기에 해당됩니다.

저같은 사람이 생강차를 자주 마셔주면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여 소화시키는 것을 도와줍니다.



5. 매실차

위나 장 등 소화기관에 좋은 차라고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매실차인데요.

특히나 매실액은 소화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매실의 신맛이 위나 대장의 소화액을 분비하도록

촉진시켜주어 소화를 잘되게 돕는 것인데요. 뿐만 아니라 우리 몸 속에서 살균작용을 해주어 위나 장에 있는 유해한 균들을

제거하는데 좋고 구연산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피로를 회복하는데도 아주 좋습니다.



오늘은 위에 좋은 차를 몇가지 알려드렸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매실차의 효능을 실제로 많이 겪어보았기 때문에

저처럼 속이 차가워 배탈이 많이 나시는 분들은 매실액이나 매실차를 항상 집에 두어 자주 마셔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평소에 마실 때는 효과가 미미할지 몰라도 소화가 잘 되지않을 때 매실액을 마셔주면 배가 아픈 것도 덜하고

소화가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소화제보다 매실액이 더 좋은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