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7개월 증상 태아와산모


제가 예전에 임신 초기증상에 대한 글을 올렸는데요 그때 많은분들이 글을 봐주시고 잘 봤다고 연락이 오셨다라구요 왠지 저도 뿌듯했어요 근데 반대로 조금 부담이 되더라구요 임신 기간별로 증상을 알고 싶어하는분들이 많더라구요 부담이 되긴하지만 약속은 약속이니 오늘은 임신 7개월 증상에 대해 알려드리고자해요

역시나 미리 말씀드리지만 100%확실한 정보가 아닌 제가 많은 임신관련 글을 보고 정리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이시기에 태아 상태를 파악해야겠죠

7개월정도의 태아의 크기는 키가 야 36~40cm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배의 크기에 따라 태아의 크기가 비례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몸무게는 1kg정도 됩니다

청각이 발달한 시기이므로 태교에 주의해주셔야해요 엄마의 목소리를 듣고있씁니다

신기하게도 태아도 밤과 낮을 구별한다고하네요




임신 7개월즘에 할일이라면 태아보험을 드시는게 좋겠어요

건강한 태아로 정확한 출산시기에 출산하면 좋겠지만 조산이 되는 경우도 제법 있다고해요

산모의 상태 , 양수의 양이 많거나 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 조산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리고 35세이상의 임산부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하네요  미리 태아보험에 가입하시고 

혹시 모를 조산을 대비해주세요 태아보험의 혜택으로는 인큐베이터 비용 이나 신생아 질병등에서 혜택을 받을수 있다고하네요




임신 7개월 증상으로 산모의 변화를 알아 볼까요?

가장 특징적인 변화는 임신선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배에 가장 많이 나타나구요 이미 나타나신분들이 있을수 있어요 유방 및 유방주위에도 나타날수가 있다고 합니다.

배가 태아의 성장에 따라 커지는 시기이므로 배가 땡기는 경우가 잦을껍니다

그러인해 심하신분들은 갈비뼈에 통증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자궁이 계속해서 커지기 때문에 혈관의 압박을 인한 정맥류 질환이나 손발저림이 나타납니다

이때는 식욕이 왕성해집니다 유기농 식품을 많이 드시면 좋아요 신선하고 안전한 음식을 드시므로

태아에게 영양공급이 이루어 져야합니다

지나친 섭취는 속쓰림 증세가 유발 하기도 합니다 

태아가 자라나면서 골반통 요통, 치골통이 좀더 심해질수가 있어요 이부분은 산모의 배크기에 따라 달라요



남은 3개월동안은 주의해주셔야할 사항들이 있어요

주기적으로 빈혈검사를 해주셔야해요 이제 곧 출산을 해야하므로 출산을 대비하여 산모의 상태도 알아야해요 항상 지내는 집의 실내온도는 적정하게 지켜주시구요 너무 따뜻하게 집안 온도를 유지하는건 오히려 좋지않다고 하네요 앞으로 순산을 위해서 스트레스받는 일은 줄이고 항상 밝은 생각을 해주세요

태교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시기에요 엄마의 목소리를 듣는 시기이므로 좋은말을 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