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원인 친구가놀림

사람들과 대화를 하는데 상대방 입에서 입냄새가 난다면 불쾌감을 일으키기도 하죠.

그러면서도 자신은 입냄새가 나지 않을까 걱정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입냄새의 원인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요.

그게 무엇이든 해결하는데는 많은 관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오늘은 입냄새의 원인에 대해 알아볼려고 하는데요.

여러가지 입냄새 원인과 그에 따른 해결법은 무엇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올바르지 못한 양치질

양치질을 못하게 되면 입냄새가 나게 되는 것은 당연한 현상입니다. 하지만 양치질을 꾸준히 하는데도

입냄새가 계속해서 나게 된다면 그것은 양치질을 제대로 하지 않아서인데요. 양치질을 할 때는 무조건 치약을 많이 짜서

거품이 많이 나게 한다고 해서 이가 깨끗이 닦이는 것은 아닙니다. 치약의 양보다는 충분한 시간을 들여 구석구석 닦아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맨 뒷쪽 어금니나 윗니, 잇몸, 혓바닥 등 세심하게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오래된 칫솔

칫솔을 너무 오래 사용하게 될 경우 칫솔이 점점 퍼지면서 벌어지게 되는데요. 뜨거운 물에 담구어주면 어느정도

원상복구를 시킬 수는 있지만 너무 오래된 칫솔음 뜨거운 물에 담구어도 되돌아오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이렇게 되면 칫솔은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해 이가 깨끗이 닦이지않을 뿐더러 충치를 유발하게 될 수도 있는데요.

그러니 칫솔이 벌어진 것을 발견했다면 빠른 시일 내에 칫솔을 새것으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충치

충치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입냄새를 유발하게 되는데요. 충치를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신경까지 상하면서 이빨이 약해져 부서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식사를 할 때마다 부서진 틈 사이로 음식물이 끼이게 되고

이렇게 끼여있는 음식물은 양치질로 충분히 제거하기가 힘든데요. 남아있는 음식물이 입 안에서 세균을 생성하고 또 다른 충치를

만들어내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충치는 빠른 시간 내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입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과도하게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고

육체적인 피로가 계속해서 축적되게 되면 몸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일어나지 못하고

동시에 신진대사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입냄새를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럴 때는

충분한 휴식과 진정이 필요한 거 다들 아시죠? 평일에 쉬기가 힘들다면 주말이라도 꼭 휴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5. 흡연

담배를 피우면 자욱한 연기 뿐만 아니라 담배 특유의 냄새를 만들어 내게 되는데요.

담배위 경우 호흡기관을 통해 빨아들이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입 안에 냄새가 남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담배를 피는 흡연자들은 이미 담배냄새에 익숙해져있어 자신에게 냄새가 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땐 좀 민망하더라도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보고 담배는 최대한 끊는 것이 좋습니다.



이먼에는 입냄새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입냄새를 없애려면 무엇보다도 입 안을 청결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겠죠?

칫솔말고도 치실이나 치간칫솔 등을 이용해주시면 더욱 깨끗게 양치질을 할 수 있습니다.

양치질이 문제가 아니라면 평소에 입으로 숨을 쉰다던가 하는 잘못된 호흡습관은 입 안의 건조해지게 만들어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으니 습관을 빨리 고치는 것이 좋고 비염이신 분들은 비염을 빠른 시일 내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