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등록증 재발급 방법


저는 아직 차가 없습니다

저희 형이 차가 있기때문에 현재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저의 개인차가 있으면 좋겠지만 지금은 여유가 안되네요

그래도 내차처럼 편하게 이용하고 있는데요 얼마전에 자동차 정기점검을 하기위해서는 자동차등록증이 필요하다는것을 이제야 알았습니다 자동차등록증을 사용하는 일이 없다보니 어디에 두었는지 저도 형도 모르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면 5분이면 받을수 신청이 가능하더라구요




재발급 신청은 두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방문신청하는 방법과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자동차등록증에 관한 내용을 올려드리오니 참고하시면 될것같아요




자동차등록증을 분신하신분은 위의 안내사황과 주의사항을 먼저 읽어보세요

저는 제가 신청할려고 했는데 본인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내차가 아니라는것에 슬프네요



신청방법은 두가지 방법이있다고 하였습니다

방문은 접수후 처리가 진행되고 인터넷은 신청후 심사 그리고 수수료 납부후 발급이 됩니다

단 인터넷신청시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래도 집에서 바로 인쇄가 되는점이 좋지요

이동하지 않아도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구비서류도 미리 확인해주세요 

인터넷신청시에는 서류가 필요가 없네요 공인인증서로 다 인증되는것같습니다

방문신청시에는 유형별로 다르니 확인 바랍니다

저희는 개인이니 주민등록증이랑 면허증이 필요하군요




이제는 인터넷 어디서 어떻게 신청을 해야하는지 알아볼게요




간단합니다 저도 사이트 이름도 몰랐습니다

그냥 자동차등록증 재발급이라고 검색하니 아래 바로가기 사이트가 떴습니다

저는 몰랐지만 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은 다 알고 계시더라구요

자동차민원을 처리하는 포털사이트입니다


그리고 접속하자마자 저는 눈에 띄였습니다

등록증재발급 보이시나요

여기사이트에서는 자동차민원에 관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등록증발급부터 신규등록 이전등록 말소등록신청도 가능하며

자동차세나 검사이력등 조회가 가능했습니다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는 앞에서 언급해드렸습니다

재발급신청에 있어서 사용자가 확인해야할 항목들을 꼼꼼히 읽어보시면 도움될것입니다

빨강색글은 꼭 한번은 읽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