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기 없애는법 탁월한 효과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는 온도가 떨어져거 추울 뿐만 아니라 날씨가 건조해져서 정전기가 발생하기 마련인데요.

문고리나 여러 물건 뿐만 아니라 사람들끼리 닿을 때에도 정전기는 발생하기 마련이죠.

따끔한 느낌과 함께 너저분하게 공중으로 흩어져 버리는 머리카락까지 겨울철에 정전기는 불청객일 뿐이죠.

그럼 오늘은 정전기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머리카락 촉촉하게 해주기

겨울철 니트종류의 옷을 벗을 때 한번씩은 머리카락이 정전기로 인해 뜨는 현상을 겪으셨을 것 입니다.

이는 머리카락의 건조함 때문인데요. 이러한 정전기 현상을 막으려면 보습기능이 뛰어난 트리트먼트나 헤어팩 제품을 이용하시고

머리를 감은 후에도 꼭 헤어 에센스 제품을 발라주샤야 합니다

빗질도 정전기 발생에도 한몫하니 플라스틱 제질의 빗보다는 나무빗으로 빗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손을 촉촉하게 한 후 문열기

가끔 문을 열다가도 쇠로 된 문고리에 정전기가 발생할 때도 있을 것 입니다.

문고리가 쇠로 되어 있으면 전도율이 높아져 정전기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손을 촉촉하게 한 후 문고리를 잡으면 되는데요.

수시로 핸드크림을 발라 손을 촉촉하게 하거나 급한 경우 손에 입김을 불어 촉촉하게 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가습기를 이용하여 실내습도 조절하기

정전기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촉촉하게 보습을 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요.

가습기를 이용하여 집안 전체의 습도를 조절해는 것도 정전기를 없애는 방법 중 한가지입니다.

굳이 가습기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젖은 빨래를 집안 곳곳에 널어두면 가습기와 같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물을 끓이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 뿌리기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는 촉촉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어 이를 이용해도 정전기를 없앨 수 있어요.

특히 애완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쓰시면 더 좋은데요.

애완동물들도 건조함 때문에 피지분비가 줄어들어 털에 윤기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애완동물과 자주 접촉되는 물건에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를 뿌려 준다면 애완동물과 주인 모두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세탁시 섬유유연제 사용하기

니트나 코트의 소재인 아크릴 때문에 겨울철 옷에서도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세탁시 섬유유연제를 사용해주면 이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섬유유연제가 없다면 식초를 두세방울 정도를 세탁시 넣어주셔도 되고,

순면이나 천연소재의 옷을 이용하거나 순면내의를 입는 것도 도움이된다고 하네요.



오늘은 정전기 없애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전기를 없애는 방법으로는 더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무엇보다도 촉촉하게 보습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 것 같네요.

제가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들이 정전기를 없애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