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대참사 총정리 (프사,상대방,1,송금)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중에 하나는 카톡일겁입니다. 연락을 받기싫은 친구가 있거나, 전남친 혹은 전여친을 차단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어떻게 될까요?

많은분들이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상대방이 알수 있는지? 프사는 어떻게 되는지? 1은 사라지는지 궁금해 하시는데요 

모든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카톡 차단?

먼저 카톡 차단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톡 차단은 카톡을 차단하고 싶은 사람 프로필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아래와 같은 메뉴 창이 나타납니다

즐겨찾기 추가, 이름변경, 숨김, 차단 나타나면 여기서 차단을 누르면 차단 진행이 가능합니다

카톡 차단

메시지차단 vs 메시지차단,프로필비공개

카톡 프로필 비공개

차단을 진행하면 메시지 차단과 그리고 프로필까지 비공개 할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메시지 차단은 말그대로 메시지를 받지 않는것이고, 프로필 비공개는 상대방에게 나의 프로필 사진을 공개하고 싶지 않을때 입니다

평소에, 내가 카톡 프사를 많이 해놓았다면 프로필 비공개시 상대방에게 차단을 한것이 티가 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메시지 차단을 많이 합니다

차단한것이 티가 나도 상관없거나, 나의 프사도 보여주기 싫다고 생각한다면 프로필 비공개 까지 설정 하시면 됩니다

카톡 차단 여부를 상대방이 알수 있나요?

결론은 상대방은 차단했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구글 플레이에 카톡차단 확인 어플이 있지만 현재는 작동이 제대로 되지않는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카톡 차단하면 내가 보낸 메세지는 어떻게 되나요?

내가 보낸 메세지도 가지 않기때문에 1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즉 차단친구와는 대화가 불가능합니다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어떻게 될까

먼저 차단된 친구를 푸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톡 설정창에 들어가서 차단친구 관리에서 차단을 풀고싶은 친구를 선택하여 풀면됩니다

1.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친구목록에 자동으로 추가가 되나요?

아닙니다

차단이 해제되면 친구추가를 할지 여부를 묻습니다 취소를 하면 추가가 되지않고, 친구추가를 누르시면 목록에 추가가 됩니다

물론 상대방은 알수가 없습니다 

상대방한테는 그대로 친구 추가가 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2.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는 어떻게 되나요?

차단했을대 보낸 메시지는 상대방에게 1이 사라지지 않을채로 유지가 되면

상대방에 나에게 보낸 내용은 나에게 날아오지 않습니다

즉 차단했던 그 시점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만약 내가 그 친구를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1은 바로 사라지지 않고, 메시지를 보내게 되면 사라지게 됩니다

 

 

3.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프사는 어떻게 되나요?

프로필 비공개 차단을 했다가 풀었다면 다시 프로필사진이 공개가 됩니다

 

카톡 차단시 송금은?

예전에 카톡 차단 확인 방법 하나중에 송금으로 알아보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상대방에 나를 차단했다면 상대방 프로필에 송금버튼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이를 악용하는 분들이 늘어나서 이제는 차단을 해도 송금버튼은 그대로 나타나 있습니다

차단을 해도 송금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카톡을 통한 송금완료 알림톡이 오지 않습니다

카톡 송금

 

이상으로 카톡 차단 설정부터 ,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발생하는 일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카톡 차단은 꼭 필요한경우 설정해주시고, 우리모두 차단 필요없는 좋은 인연만 생기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