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자주나는이유 하루 1번

무리한 활동으로 인해 급격하게 피로감이 몰려오면서 코피가 난 적이 가끔 있으실텐데요.

하지만 피곤하지도 않은데 가끔 코피가 날 때도 있죠. 그럴 땐 영문도 모른 채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피가 자줒 나게 되는 이유에는 다양한 원인들이 존재하기 마련인데요.

그런 오늘은 코피자주나는이유에 대해 샅샅이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코피 자주 나는 이유 첫번째

코피는 우선 외부에 충격을 받아 코 속의 혈관이 터지면서 코피가 나게 될 수 있는데요.

코는 딱딱한 뼈가 보호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부드러운 연골의 형태라 외부의 약한 충격에도 출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경우 습관적으로 코를 너무 깊숙히 파다가 혈관을 잘 못 건드려 피가 날 수도 있는데요.

외부의 충격으로 코피가 나게 되면 피부에도 많은 손상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코피 자주 나는 이유 두번째

코 속의 피부는 약하기도 하고 우리가 숨을 쉬면서 미세먼지 등이 들어오게 되는데 그것을 걸러내기 위해

코 속 피부가 촉촉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겨울철이 되면 건조하고 추운 날씨 때문에 코 속의 점막도

쉽게 건조해질 수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가습기를 이용하여 집 안의 습도를 조절해주거나 코 안 쪽에 바세린을 살짝 발라주면

건조함 때문에 코피가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 코피가 자주 나신다면 한번쯤 시도해봐도 좋습니다.



코피 자주 나는 이유 세번째

몸에 열이 너무 많은데 그 열이 빠져나오지 못하고 계속 지니고 있게 되면 코피가 자주 나게 되는데요.

특히 어린 아이들의 경우 원래부터 몸 속의 열이 많기 때문에 코피가 자주 나게 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들 중에서도 몸에 열기가 많으신 분들은 코피가 자주 날 수 있는데요. 감기에 걸려 고열에 시달릴 때도

코피가 날 수 있으니 이럴 때는 해열제를 먹거나 차가운 수건으로 몸을 닦아주어 열을 빨리 내려주어야 합니다.


코피 자주 나는 이유 네번째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게 되면 코피가 날 수 있는데요. 과도한 긴장이나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몸에 많은 변화가 생기면서 코피가 나게 될 수 있습니다. 피로감을 느꼈을 때 코피가 나는 이유도 이와 마찬가지인데요.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기 때문에 업무 중간중간에 적당한 휴식시간을 정해 잠깐이라도 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 틈틈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코피 자주 나는 이유 다섯번째

코 속의 피부와 점막은 매우 얇기 때문에 매우 작은 손상을 입어도 코피가 날 수 있는데요.

특히나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봄철이 되면 꽃가루가 코 속으로 들어와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면서 코피가 나게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몸이 꽃가루를 안 좋은 바이러스나 세균으로 인식하여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한 거부 반응으로써 코피가 나게 되는 것인데요.

이런 분들은 봄철에 외출을 최대한 자제해주시는 것이 좋고 외출을 할 때는 마스크를 착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렸는데요. 코피가 난다는 것은 일단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이니 무심코 지나갈 일이 아닙니다. 코피가 너무 자주 난다면 연근을 자주 먹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제 친구 중에도 중학교 시절에 코피가 자주 나서 연근차를 많이 먹더라구요. 연근은 코피가 자주 나는 사람들이 자주 먹어주면

코피를 먿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럼 제가 쓴 글이 많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