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자의효능 효과 5가지 모음

탱자는 예로부터 약으로 쓰이는 재료이기도 한데요,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생으로 먹기에는

힘든 과일이라 약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9월쯤에 노랗게 익으면서 좋은 향기를 내는 과일입니다.

탱자는 얇게 썰어 햇빛에 잘 말려준 후 차로 달여 마시면 맛이 좋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탱자의효능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탱자의효능 1

탱자는 모과와 비슷하게도 목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과일인데요. 모과처럼 따뜻한 물에

차로 우려 먹어주면 목 뿐만 아니라 기관지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목감기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탱자도 다른 과일처럼 얇게 잘라 설탕에 재워드고 며칠간 숙성시켜주면 언제든지 뜨거운 물에 진하게 타서

갘편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니 한번쯤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탱자의 효능 2

탱자를 여름에 먹어주게 되면 식중독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어 도움이 되는데요.

여름철에는 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음식이 금방 상하게 되서 못 먹고 버리는 음식이 많을텐데요.

아깝다고 상한 음식을 먹거나 상한 것을 모르고 먹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사소한 행동으로

식중독에 걸리거나 배탈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식 한 번 먹고 아픈 것보다 그냥 버리시는 게 더 좋습니다.



탱자의 효능 3

탱자를 자주 먹어주면 알레르기나 아토피를 앓고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알레르기나 아토피는 두드러기를 유발하게 되는데 이 때 사람마다 다르지만 열이 나게 됩니다.

하지만 탱자를 먹어주면 열을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를 진정시켜주는데 좋다고 하네요.

집의 아이들의 아토피를 앓고 있는 아이가 있다면 탱자를 자주 먹게 하는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탱자의 효능 4

탱자는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탱자에는 플라보노이드계 물질인 헤스피리딘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에 활성산소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어 노화를 막아주는데요. 이 외에도 여러가지 비타민이 들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를 예방하고 피부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평소 노화방지에 많은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탱자를

차로 끓여 마셔주어도 좋고 탱자를 진하게 우린 물로 목욕을 해주면 좋다고 하네요.



탱자의 효능 5

탱자를 자주 먹어주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어 소화를 도와주는데요.

저도 몸이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소화를 하는게 힘들 때가 많아 소식을 하는 습관이 생겼는데요.

저처럼 평소에 소화를 하는 것이 어렵고 특히 여름철에 식중독이나 배탈이 많이 나는 분들은

탱자를 자주 드시면 소화를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화가 힘든 음식을 먹고 난 후에 탱자차를 마셔주어도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탱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탱자는 맛이 좋지 않기 때문에 식용으로 재배하는 양이 적다고 합니다.

먹는다 하더라도 과일청을 만들어 뜨거운 물에 진하게 타서 먹는 것이 제일 좋다고 하네요.

이렇게 많은 효능을 가진 탱자도 부작용이 존재하는데요. 차가운 성질을 띄고있어 유산을 촉진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임산부들은 탱자를 피하고 먹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