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눈제거방법 6가지가 있네요

 오늘은 티눈 제거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예전에 유럽 여행을 가서 너무 많이 걸었더니 티눈이 생겼더라구요. 외국이어서 너무 아프지만 꾹꾹 참고 한국으로 돌아와 제거했던 기억이 있어요. 저는 발에 티눈이 났었는데 지속적으로 압박이 가해져 발생한 것이더라구요. 너무 심해서 병원을 내원했었지만 그 전에 티눈 제거 방법을 알아보니 여러가지가 있었어요. 피부자극과 지속적인 압박으로 티눈이 생긴 경우나, 당뇨를 앓고 계신 분들 중 티눈이 생긴 분들은 오늘 티눈제거방법을 통해 제대로 제거하세요. 



▶티눈 밴드

 제가 티눈이 생겼을 때 가장 먼저 시도한 방법입니다. 티눈 제거방법으로 약국에서 티눈 밴드를 구입해 발랐습니다. 점점 불어나기 시작하더니 말랑말랑 해진 걸 느낄 수 있었어요. 하지만 저는 핵이 깊어서 완벽히 제거되진 못했어요. 티눈 밴드는 간편하게 티눈이 발생한 부위에 밴드를 붙여서 각질과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밴드 안에 있는 살리실산이라는 성분이 티눈 부위를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하네요. 티눈이 처음 발생 했을 때는 딱딱하므로 티눈 밴드를 사용해 부드럽게 만든 뒤 제거하세요. 




▶티눈 연고

티눈 연고는 밴드와 마찬가지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티눈이 잘 생기는 부위에 연고를 수시로 발라주는 것이 좋은데요. 연고를 바른다고 바로 부드러워 지지는 않지만 지속적으로 티눈 부위에 연고를 바르게 되면 티눈이 부드러워 집니다. 티눈이 부드러워 진 후에 니퍼나 손톱깎이를 통해 제거하시면 되는데, 이 때 손톱깎이나 니퍼의 청결상태는 매우 좋아야 합니다. 티눈 핵을 제거하고 나면 티눈을 제거한 부분을 소독 해주시면 됩니다. 




▶냉동치료

병원에서 티눈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에어프레셔 같은 기계로 티눈이 발생한 부위에 쏘아 치료를 한 후 3주 정도 경과를 지켜보며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티눈과 굳은살을 긁어 낸 후 냉동기로 쏘아 치료하는 방법은 오랜시간과 통증이 있지만 티눈 제거 방법에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확실한 방법을 사용하여 티눈 제거를 하실 분들은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냉동치료의 방법이 좋겠습니다. 




▶레이저 시술

티눈이 깊게 박힌 경우에 티눈 밴드와 연고로도 제거되지 않을 시 레이저 시술을 할 수 있습니다. 티눈에 통증이 생겨 걸음걸이의 변화가 있을 수 있고 일상 생활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므로 심할 경우 레이저 시술을 추천드립니다. 병원에서 레이저 치료를 하게 되면 티눈의 핵을 정확하고 빠르게 제거해주기 떄문에 어떠한 치료방법 보다 효과적이지만 비용면에서의 단점 또한 있을 수 있습니다. 




▶말린대추

현대적인 치료법을 통해서도 티눈을 제거할 수 있지만 말린대추가 티눈제거 방법의 하나라고 합니다. 명절에 쓰고 남은 대추를 말려 사용하거나 말린대추를 구입해 활용할 수 있어요. 대추를 말려 살쪽 부분을 티눈 부위에 고정하는 방법으로 1주일 정도 반복하게 되면 티눈이 부드러워 지면서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말린 대추를 티눈 부위에 바른 후 주의사항으로는 대추를 매일 갈아주어야 한다 합니다. 현대적인 방법 대신 말린대추를 이용하여 티눈을 제거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애기똥풀

애기똥풀 또한 말린대추 처럼 티눈이 생긴 부위에 직접 발라서 사용하는 티눈제거 방법 중 하나인데요. 예로부터 애기 똥풀은 피부염 치료에 널리 사용되는 약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애기 똥풀을 사용해 잎과 뿌리를 먼저 갈아줍니다. 갈아서 나온 즙을 티눈 부위에 문질러주면 티눈을 제거 할 수 있어요. 단 한번의 사용으로는 티눈이 제거되기 어렵고, 말린대추로 티눈을 제거 하는 것 처럼 여러번 반복적으로 발라주셔야 티눈이 부드러워 집니다.



 티눈이 생기면 걸음걸이 부터 통증까지 너무 고통스러워요. 티눈을 예방하려면 해당 부위에 압력이 반복적으로 가해지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발에 맞는 편한 신발을 신는 것이 중요해요. 장시간 걷는 행동은 티눈이 발생할 수 있는 이유가 되니 되도록이면 쉬어가며 걸어주세요. 이상으로 티눈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레이저 시술을 했었는데 어쨌거나 티눈이 생겨 티눈을 도려내야 하는 상황이면 고통스럽기는 똑같습니다. 모두 티눈 제거방법으로 본인의 티눈에 맞게 알맞은 치료를 하셔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