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시 칼로리 알고먹자


홍시 좋아하시나요

저는 감은 별로 안좋아하는데 홍시는 좋아합니다 그래서 늦가을에 대봉홍시를 따로 사서 먹는경우가 많아요

저보도 어머니 아버지가 좋아하셔서 자주 홍시를 먹는편인데요

밥먹고 홍시를 먹으면 정말 배가 부르더라구요 하나 먹기는 조금 아쉽고 두개 먹기는 많은거같아요

그래서 홍시 칼로리가 궁긍하더라구요 요즘 먹는 음식마다 칼로리에 관심이 부쩍 많아졌어요 

홍시 칼로리 와 홍시 효능을 살짝 알아보아요




홍시 칼로리는 제가 알아본결과 쉽게 찾을수 있었습니다

홍시 크기마다 차이가 있지만 100g 당 66칼로리 정도라고 합니다

감 하나가 100g이 아니니 오해하지마시구요 보통 단감하나가 150g 정도 한다고 합니다

근데 머 이렇게 음식마다 신경써서 먹는건 별로 추천해드리고 싶지않아요

하루 하나정도가 적당하다고 저는 생각이 들어요




홍시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들 먹고 계시더라구요

식사 대용으로 하나씩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효과 말고 홍시 효능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알려드릴게요





노폐물 배출을 도와줍니다

홍시는 칼륨이 풍부한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칼륨은 혈관질환을 개선해주는데 좋은 역할을 해줍니다

혈관의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며 그로인해 고혈압환자에게 좋다고 합니다



빈혈에도 좋습니다

홍시가 빈혈에도 좋다고 합니다

평소에 빈혈기가 있거나 어지럼증을 자주 겪는 분은 홍시를 드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이는 홍시에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다고 하네요




눈 건강에 좋습니다

홍시에는 비타민a가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a는 눈건강을 개선시켜 줍니다 특히 안구건조증이나 야맹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저는 안구건조증이 심해서 홍시를 자주 먹어야겠네요



이밖에 홍시의 효능은 더 많았습니다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항암작용까지 있다고 하네요

예로부터 동의보감에서 인정한 홍시입니다 늦가을 홍시로 맛있는 후식을 즐기시는건 어떨까요

홍시는 얼려 먹어도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