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머리 나는 이유 5가지

나이가 들면 흰머리가 나는데요 어떻게 보면 50대이상이신 어르신분들이 흰머리가 나는건 당연한것입니다

주름과 같이 흰머리는 노화에 한 증상일 뿐이죠

그렇지만 요즘은 20대 부터 30대 40대 등 흰머리가 나시는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저희형도 이제 30대 초반인데 흰머리가 몇개씩 보이더라구요 동생으로써 흰머리 나는 이유를 조사해보고

형에게 알려줄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주변분들에게 흰머리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1.혈액순환

우리몸에 가장 기본이 되는것이 혈액이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않으면 모든병의 근원이 될수가 있습니다 흰머리가 나는 이유중 하나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경우 두피를 비롯하여 머리카락으로 영양분 및 산소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흰머리가 날수 있다고 합니다



2.멜라닌세포

나이가드신분중 가장 큰이유는 멜라닌세포의 감소를 뽑을수 있다고 합니다 멜라닌세포란 머리카락의 색소를 지원하는 세포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세포의 수가 줄어든다고 하여 당연하긴 한데 젊은 나이에 흰머리가 생긴다면

멜라닌 세포의 감소를 의심해볼수가 있습니다



3.식생활및 식습관

현재 자기의 식생활과 식습관이 어떤지 뒤돌아 보시기 바랍니다

흰머리가 생기는 증상말고 몸이 자주 피곤하거나,힘이 없으신분들은 식생활과 식습관을 고치면 나아집니다

운동을 거의 안하시거나 하시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않아 흰머리가 나기도 합니다

인스턴트 식품이나 고기를 자주드시는 습관또한 흰머리의 원이이 되기도 합니다 규칙적인 생활을 하도록 노력해보아요



4.유전적인 원인

네번째 이유는 어쩔수 없는부분일수 있습니다 가족분들중에 아버지 혹은 할아버지등

유난희 흰머리가 많은 가족이 있었다면 유전적으로 흰머리가 많이 날수가 있습니다

유전적으로 탈모현상이 있으신분들이 있듯이 흰머리도 유전적으로 영향을 받는경우가 있다고합니다


5.스트레스

마지막원인은 스트레스입니다 이것은 모든병의 원인이라고도 합니다만

완전히 고치기도 힘든 원인이기도 합니다. 최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기위한 노력을 하셔야겠지요

괜한걱정을 하지마시고 그리고 사소한것에 화내지마시길 바랍니다

스트레스는 완치할순 없어도 줄일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